영화 플래시는 슈퍼히어로 액션 SF영화로 2023년 6월 1일 개봉하였다. 러닝타임은 144분 2시간 23분, 상영 등급은 12세 관람가이며, 제작비는 2억 2천만 달러, 플래시의 과거 여행으로 모든 시공간이 무너진 상태에서 각기 다른 차원의 히어로가 등장한다.
플래시 줄거리
플래시가 번개 에너지빛 속에서 무한 질주하며 고담시로 달려간.
첫 장면부터 몰입감 최고이다. 고담의 한 병원에서 악당들은 위험한 바이러스를 훔쳐서 달아나고 있었고, 병원은 폭탄에 의해 무너져 가고 있다. 플래시는 무너지는 병원을 막게 되고, 배트맨은 도망치는 악당들을 쫓는다.
폭탄의 여파로 건물의 한쪽 면이 내려앉으면서 간호사와 여러 명의 신생아들이 창문 밖으로 떨어진다. 플래시는 이들을 구하려 하지만, 식사를 하지 못하고 급히 불러온 탓에 에너지가 방전된다. 그리고 느려져 있던 시간이 원래대로 돌아갈 위기에 처한다.
신생아들이 각종 위험한 상황에 노출된 다급한 상황이다. 다행히 플래시는 공중에 떠 있는 자판기에서 음식들을 보충한다. 에너지가 채워지고 플래시는 다시 느려진 시간 속에서 간호사와 아기들을 무사히 구조한다.
한쪽에서는 배트맨과 악당들의 추격신이 한창이다. 추격 끝에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악당을 잡지만, 강 위에서 위태롭게 매달려있는 상황이다. 이대로 약품이 강에 떨어지게 되면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할 수 있는 긴박한 순간이다. 배트맨도 어찌할 수 없는 상황에서 원더우먼이 나타나 도와준다.
플래시인 배리는 범죄수사연구소에서 일하고 있다. 어머니는 배리가 어렸을 때에 살해당했고 아버지는 살해 누명을 쓰고 재판을 기다리며 감옥에 있는 상황이다.
아버지와의 통화를 끝으로 어머니를 그리워하며 고통으로 미친 듯이 달려가는 플래시는 어느새 현실이 아닌 시공간의 차원에 와 있었고, 자신의 빠른 능력을 이용서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어머니를 그리워하던 배리는 과거로 돌아가 어머니를 구하려고 한다. 브루스 웨인은 배리에게 과거를 바꾸는 것은 위험이 따르는 것이라고 경고한다.
그때의 고통이 있기에 현재의 내가 존재함을 이야기해 주지만, 배리는 과거로 돌아가는 시간 여행을 시도하게 되고 의도치 않은 시간대로 튕겨져 난다. 그러나 자신의 또 다른 18살의 배리를 마주하면서 혼란에 빠지게 된다.
플래시 감독과 등장인물
감독 : 안드레스 무시에티 - 스티븐 킹의 소설 그것의 메가폰을 잡으면서 신예 감독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DCEU의 마지막 영화인 플래시에 이어 DC 유니버스의 차기 배트맨도 감독을 받게 되었다.
플래시 : 배리 앨런 역 (에즈라 밀러) - 배리는 초스피드 능력으로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과거로 돌아가던 중 자신이 처음 능력을 얻게 된 시점으로 떨어지게 되면서 18살의 배리를 만나게 된다. 빛보다 빠르고 벽 등의 물체를 통과하며, 스스로 회복하는 신체능력을 가지고 있다. 두뇌까지 명석하다.
배트맨 : 브루스 웨인 역 - 벤 애플렉, 마이클 키튼
슈퍼걸 : 카라 조엘 역 (사야 카예) - 카라 조엘은 러시아의 군사 시설에 격리되어 있었는데, 슈퍼맨을 찾기 위해 침투한 배트맨과 플래시에 의해 구출된다. 아기 칼엘(슈퍼맨)을 죽인 조드 장군과 분노의 대결을 한다.
조드 장군역 (마이클 섀넌) - 크립톤의 전사 사령관이다. DC 확장 유비버스에서 최고의 빌런이 마지막을 장식하게 되었다. 역대 빌런이었지만, 본작에서는 슈퍼걸에게 연신 두들겨 맞는다.
플래시의 국내외 평점
23년 6월 25일 기준, 토론 토마토 신선도 72%이며, 관람객 평점인 팝콘지수도 95%이다.
국내 평점 8.23, 관객 수는 58만 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저스티스 리그에서 궂은 일만 골라서 하는 히어로였지만, 빛에너지 속에서 전력질주하여, 스펙터클하게 신생아들을 구하는 장면은 플래시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켜 준다.
주인공 배리역을 연기한 에즈라 밀러의 범죄이슈로 인해 폐기될뻔한 영화이지만, 회사 내부에서의 테스트 반응이 좋아 개봉하게 되었다.
이 영화의 세계관은 멀티버스인데, 최근의 거의 모든 히어로 영에서 기본 배경이 아닌 가 싶다, 최근 개봉한 스파이더맨 어크로스더 유니버스에서도 멀티버스의 세계관이며, 마지막에 쿠키 영상이 있다.